175여개의 기업?공공기관 등 참여

환경전문기업 일자리박람회 동시 개최

2018년 부산광역권 일자리박람회 포스터. 사진=부산시 제공
[부산=데일리한국 윤나리 기자] 부산시는 오는 2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2018년 부산광역권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고용 우수기업, 서부산기업, 환경 전문기업 등 특화된 채용관을 운영해 지역의 우수 인재의 현장 면접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박람회에는 한국남부발전, 한국예탁결제원,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부산교통공사, 부산시설공단, 부산신용보증재단, 에어부산, 부산은행을 비롯해 환경부 산하 공공기관 등이 참여한다.

이외도 올해 상반기 채용계획이 있는 지역 우량기업들인 오스템임플란트, 삼덕통상(주), ㈜이엔케이 등 175개의 중견?중소기업 및 공공기관이 대거 참가한다.

직·간접 채용관 뿐 아니라 기업정보관, 취업컨설팅관, 부대행사·홍보관 등을 운영해 참여기업 정보제공, 심리상담 서비스, 직업상담사를 통한 취업상담 서비스, 이력서·면접 컨설팅, 직업심리검사 실시 및 해석 등을 실시한다.

또 VR신기술?AI면접체험, 신직업 소개, 이력서 사진촬영, 메이크업, 이미지 메이킹, 청년 구직자 대상 무료 정장대여, 일자리정책과 사업소개 등 취업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해 취업준비를 지원한다.

이번 박람회는 부산일자리정보망을 통해 참여기업 채용정보 확인, 사전 참가신청이 가능하며, 사전참가신청 시 행사 당일 문자 확인으로 즉시 입장 가능하다.

부산시는 “이번 행사가 유익한 일자리 정보, 취업지원 서비스를 한 자리에서 제공받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