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 활동인구 증가·혼술문화 확대 따른 가벼운 패키지 출시

무학은 소주 좋은데이 400ml 페트 제품을 출시했다. 사진=무학 제공
[부산=데일리한국 윤나리 기자] 무학은 소주 좋은데이 400ml 페트 제품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좋은데이 400ml 페트는 레저 활동 인구의 증가와 혼술문화의 확대로 휴대가 간편한 가벼운 페트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면서 패키지를 다양화하기 위해 출시됐다.

좋은데이 400ml 페트는 투명한 무색 패트병에 어깨 위치와 바닥을 둥글게 만들어 둥근 캡슐 같은 형태로 만들어 즐거움을 더했다. 특히 ‘좋은데이’ 로고가 입체감 있고 도드라져 보일 수 있도록 ‘인몰드 3D 라벨 PET 패키징’을 소주 페트 제품 최초 적용했다. 인몰드 3D 라벨 PET 패키징을 개발한 신우코스텍은 지난 해 4월 미래패키징 신기술 정부포상에서 산업부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무학은 이번 신제품 좋은데이 400ml 페트 제품 출시를 통해 좋은데이의 소주시장 점유율 끌어올리고 가정 채널에서도 브랜드 경쟁력을 높여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번 좋은데이 400ml 페트 출시로 휴대가 간편한 좋은데이 페트 제품은 200㎖, 360㎖, 400㎖, 640㎖, 1,800㎖ 등 5종류로 확대됐다.

무학 관계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주류시장에서 좋은데이가 생동감 있게 소비자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포트폴리오를 다양화 했다”며 “소비자가 니즈에 따라 어디에서도 좋은데이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