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노총 부산지역본부는 지난 25일 기자회견을 갖고 서병수 부산시장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사진=한국노총 부산지역본부 제공
[부산=데일리한국 윤나리 기자] 한국노총 부산지역본부가 서병수 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

한국노총 부산지역본부는 지난 25일 오후 1시 30분 부산시의회 3층 브리핑룸에서 의장단 및 산별대표자, 단위노조 대표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자회견을 갖고 서병수 부산시장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서영기 의장은 지지선언문을 통해 “이번 6·13 선거는 향후 부산이 경제발전의 도약을 하느냐 아니면 그 문턱에서 좌절하느냐 하는 지역의 명운이 걸린 선택”이라며 “한국노총 부산지역본부는 서병수 후보가 검증된 부산시장으로서 시민이 요구하는 과업을 성실히 수행할 것을 확신한다”고 밝혔다.

서의장은 서병수 후보를 지지하는 배경에 대해 “그동안 지역본부 명예조합원인 서 후보는 지역본부와의 확고한 연대로 조합원들의 사소한 목소리에 귀 기울일 줄 아는 소통의 철학을 실천하며, 진정으로 노동의 가치와 복지실현을 위해 헌신적인 활동을 보여줬다”고 강조했다.

그는 “서병수 후보는 그동안 보여준 신의와 원칙을 바탕으로 노동자 서민의 진정한 벗이 되어줄 친노동자 후보”라며 “노동이 존중받는 사회, 노동의 진실된 가치로 희망을 꿈꿀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의장단 및 산별대표자, 단위노조 대표자 일동은 13만 조합원과 함께 서병수 후보를 지지한다”고 선언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