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번째 피해자' 법률 대리인인 오선희 변호사, 2차 피해 우려…"비공개 조사 등 문의"

비서 성폭행 의혹을 받는 안희정 전 충남지사가 9일 오후 마포구 서울서부지방검찰청으로 자진 출두했다. 사진=장동규 기자 jk31@hankooki.com
[데일리한국 박진우 기자] 안희정 전 충남지사가 14일 두번째 고소를 당했다. 검찰은 13일에 이어 이날도 수사관들을 충남 홍성군 도청으로 보내 안 전 지사의 집무실을 압수수색 했다.

안 전 지사가 설립한 싱크탱크 '더좋은민주주의연구소' 직원인 A씨는 이날 오후 3시30분쯤 '안 전 지사를 업무상 위력에 의한 간음 및 추행, 강제추행 혐의로 수사해달라'는 내용의 고소장을 서울서부지검에 제출했다.

A씨는 지난 7일 안 전 지사의 성폭행 의혹을 폭로한 김지은 전 충남도 정무비서를 돕고있는 전국성폭력상담소협의회를 통해 '안 전 지사로부터 2015∼2017년 3차례의 성폭행과 4차례의 성추행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A씨의 고소 대리인인 오선희·신윤경 변호사는 이날 고소장을 제출한 뒤 기자들과 만나 '2차 피해'를 우려해 '이 사건을 수사하는 서부지검 여성아동범죄조사부(오정희 부장검사) 검사들을 만나 A씨에 대한 비공개 조사와 신변보호 절차 등을 문의했다'고 밝혔다.

앞서 5일 김지은 전 비서는 안 전 지사로부터 총 4차례 성폭행을 당했다고 폭로했다. 김 전 비서는 6일 서울서부지검에 안 전 지사를 검찰에 고소하고 9일 고소인 조사를 받았다.

그러나 김 전 비서와 가족에 대한 허위사실이 난무하면서 '2차 피해'가 심해졌다. 이에 김 전 비서는 자필 호소문을 11일 전국성폭력상담소협의회에 언론에 호소했다.

김 전 비서는 "저는 정상적인 생활을 하지 못하고 숨죽여 지내고 있다"며 "신변에 대한 보복도 두렵고, 온라인을 통해 가해지는 무분별한 공격에 노출돼 있다"고 토로했다.

안희정 전 충남지사의 여비서 성폭행 의혹을 수사 중인 서울서부지검이 13일 충남도청 도지사 집무실과 비서실을 압수수색 한 뒤 박스를 들고 나오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한편 검찰은 14일에도 수사관들을 충남 홍성군 도청으로 보내 안희정 전 지사의 집무실을 압수수색 했다.

검찰 관계자는 "전날 진행했던 도청 집무실에 대한 압수수색 중 디지털 증거 확보 작업이 일부 끝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추가 압수수색 이유를 설명했다고 연합뉴스는 전했다.

검찰은 하루전인 13일 충남도청 도지사 집무실과 비서실, 안 전 지사의 관사에서 폐쇄회로(CC)TV 영상과 각종 기록물 등을 확보했다.

검찰은 안 전 지사가 지난 9일 오후 검찰에 자진 출석해 조사받고 돌아갔지만, 김지은 전 비서의 진술과 엇갈리고 새로운 폭로자가 등장한 만큼 조만간 안 전 지사를 재소환 조사할 전망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