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브 에디션' 20만병 한정 판매 나서

기존 패키지에 목라벨 재미 요소 추가

무학은 아침이 깨끗한 소주 ‘좋은데이 1929’의 한정판 ‘러브 에디션’을 출시했다. 사진=무학 제공
[부산=데일리한국 윤나리 기자] 무학은 아침이 깨끗한 소주 ‘좋은데이 1929’의 한정판 ‘러브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기존 패키지에 핑크색을 더하고 목라벨 재미 요소를 추가한 ‘러브 에디션’은 20만병 한정 판매한다.

좋은데이 1929는 가격 대비 심리적 만족도를 중시하는 젊은 소비층을 사로잡기 위해 지난 1월 출시했다.

가볍게 소주를 즐기려는 소비자의 입맛을 충족시키기 위해 2년간의 제품 개발기간을 갖고, 소비자 대상 선호도 조사를 통해 주질을 결정하게 됐다.

무학은 부산과 울산, 경남 등 주요 상권에서 젊은 소비층이 선호하는 음식점과 포차 스타일 매장으로 우선 출시한 뒤 지난달부터 서울로 판매 지역을 확대했다.

또 이달부터 일반슈퍼와 편의점 등 가정용 유통채널에도 출시를 시작했다.

좋은데이 1929는 부드러우면서도 소주의 맛을 살려 가볍게 소주를 즐기려는 소비자의 입맛을 충족시켜 줄 뿐 아니라 소주의 맛은 살리고 알코올 향을 부드럽게 감싸는주는 것이 특징이다.

무학 관계자는 "'가볍게 한잔'하는 슬 트렌드가 증가하고 가심비의 중요성이 커져가고 있다"며 "새로운 경험과 감정을 표현하는 데 익숙한 젊은 소비층에게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