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미리 보는 미래, 2018년 경제전망과 투자전략’ 주제

BNK자산운용 대표·BNK투자증권 리서치센터장 전문가 특강

BNK부산은행은 19일 오후 본점 대강당에서 고객과 시민 400여명을 초청해 ‘미리 보는 미래, 2018년 경제전망과 투자전략’을 테마로 올해 경제전망 세미나를 개최했다. 사진=BNK부산은행 제공
[부산=데일리한국 윤나리 기자] BNK부산은행은 19일 오후 본점 대강당에서 고객과 시민 400여명을 초청해 ‘미리 보는 미래, 2018년 경제전망과 투자전략’을 테마로 올해 경제전망 세미나를 개최했다.

첫 번째 강사로 나선 서동필 BNK투자증권 리서치센터장은 ‘2018년 국내외 증시전망과 투자전략’이라는 주제로 발표했다.

그는 “올해는 대형주보다는 중소형주를 기반으로 하는 상승장세가 전개될 것”이라면서 “경제상황 측면에서 보면 상반기가 하반기보다 더 양호해 상반기가 투자에 우호적인 환경이며 투자지역으로는 이머징과 미국이, 투자상품으로는 올해도 ELS가 유망하다”고 말했다.

이어 이윤학 BNK 자산운용 대표의 ‘100세 시대, 생애 자산관리 전략’ 강의가 이어졌다.

이 대표는 강의에서 ‘5533원칙’을 소개하면서 “요즘과 같은 절대 저금리 시대에 과거와 같은 방식으로 노후준비를 하는 것 자체가 불가능해졌다”며 “부동산 비중을 줄이고 연금 등 금융자산을 늘리는 전략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금융자산 중에서도 자산증식을 생각한다면, 투자형자산을 적극적으로 늘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