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도경찰서가 지난 13일 부대를 방문해 실종 노인을 구조한 정형락 하사에게 경찰서장 표창을 전달하고 있다.[53사단 제공]
훈련 중인 군인이 산에서 길을 잃은 치매 노인을 발견해 무사히 가족 품으로 돌려보낸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17일 육군 53사단에 따르면 태종대연대 해안경계부대에서 근무하는 정형락(25) 하사가 지난 5일 오후 11시께 부산 영도구 작전지역을 수색하던 중 산불감시초소 안에서 잠옷 차림의 한 할머니를 발견했다.

비가 내리는 궂은 날씨 속에서 할머니는 잠옷에 슬리퍼만 신고 추위와 두려움에 떨고 있었다.

정 하사는 인적이 드문 지역에서 혼자 산불감시초소 안에서 불안에 떨던 할머니를 보고 곧바로 경찰에 신고했다.

경찰이 현장에 출동할 때까지 할머니가 안정을 취할 수 있도록 우의로 할머니 몸을 덮어 따뜻하게 해주는 등 보온조치를 했다.

할머니는 경찰에 인계돼 안전하게 집으로 돌아갔다.

할머니 가족들은 뒤늦게 당시 상황을 전달받고 정 하사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가족들은 "평소 치매를 앓고 있는 어머니가 비가 오는 날씨에 잠옷 차림으로 밖에 나간 뒤 연락이 끊겨 실종신고까지 했다"며 "정 하사의 도움으로 어머니를 무사히 찾게 돼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정 하사는 "인적이 드문 초소에서 할머니가 혼자 계신 것을 발견했고, 가족을 찾아주는 것이 당연한 도리라고 생각했다"며 "할머니가 무사히 가족의 품으로 돌아갈 수 있어 다행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영도경찰서는 인명사고로 이어질 수 있었던 실종사건을 조기에 종결하고 성실하게 임무 수행한 공로를 인정해 지난 13일 군부대를 방문해 경찰서장 표창을 전달했다. (부산=연합뉴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