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YTN 뉴스,에어아시아 공식 인스타그램 캡처)
아시아 최대 저가항공인 에어아시아의 사고 소식이 보도되면서 해당 사고를 안전하게 마무리한 기장에 대해 누리꾼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한 매체 보도에 따르면 16일 호주에서 출발한 인도네시아행 에어아시아 여객기가 이륙으로부터 25분 뒤 기체 압력을 잃고 공중에서 약 6㎞를 추락해 승객들이 공포에 휩싸였다.

이후 에어아시아는 연일 실검에 오르며 인터넷을 뜨겁게 달궜다. 특히 해당 사고 당시 에어아시아의 기장에게 주목하고 있다.

호주 현지 매체에 따르면, 이날 승무원 포함 151명을 태운 에어아시아 항공편 QZ535가 기술적 문제를 겪어 상공 3만2000피트(약 9.7㎞)에서 1만피트(약 3㎞)로 빠르게 떨어진 뒤 호주 퍼스로 회항했다. 누리꾼들은 6km나 추락한 비행기를 다시 운행한 기장에게 박수를 보내고 있다.

당시 에어아시아에 탔던 한 승객은 “승무원이 '긴급상황, 긴급상황'이라고 소리를 질렀다”며 “그들은 몹시 흥분했다”고 밝혔지만 혼란 속에서도 기장은 끝내 비행기를 회항시켰다. 누리꾼들은 jwcm****“그래도 기장이 최선을 다했으니까 다들 목숨 붙들고 있겠지... 기장도 대단하다”, 1104****“와 6km 급강하 하고 그걸 다시 순항모드로 회복했다고? 파일럿 괴물이다 진짜”, egeg****“기장 멘탈 대단하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에어아시아의 잦은 사고소식 역시 연일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