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10월 13일, 백남준, 권옥연, 펑정지에 등 20여점 전시

BNK부산은행이 본점 1층 BNK아트갤러리에서 표정을 주제로 ‘다른 표정, 닮은 기억展’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사진=BNK부산은행 제공
[부산=데일리한국 윤나리 기자] BNK부산은행이 본점 1층 BNK아트갤러리에서 표정을 주제로 ‘다른 표정, 닮은 기억展’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전시 기간은 10월 13일까지로 백남준, 권옥연, 펑정지에 등 인물을 주제로 독창적인 작품 세계를 구축해 온 국내외 15명의 작가 작품 20여점이 전시된다.

한국 최초의 비디오 아티스트 백남준의 ‘John Cage and Merce Cunningham’(1985년 作)은 백남준의 절친한 친구이자 서로에게 작업적 영감을 주고받았던 작곡가 존 케이지의 얼굴과 안무가 머스 커닝엄의 신체를 화면에 담아 작품으로 남겼다.

절제된 색채와 풍부한 질감으로 슬픈 감성을 담은 한국의 추상화가 권옥연의 인물화 ‘여인’(연도미상)과 서로 다른 이면에 직면한 중국 현대 사회를 표현한 중국 현대미술의 대표 작가인 펑정지에의 ‘여자’(2006년 作) 등이 전시된다.

김수진 BNK아트갤러리 큐레이터는 “각기 다른 표정을 하고 있지만 같은 시대를 살고 있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 함께 공감하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