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특성화 지원사업(NCS, ACU) 동시 선정

아세안 대학 이러닝 지원사업(ACU) 선정 대학

[부산=데일리한국 양준모 기자]부산디지털대학교(총장 양상백)은 다음달 1일부터 7월 5일까지 2017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신·입학은 고졸학력 이상이면 고교 내신이나 수능성적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고, 2·3학년 편입학은 학력 자격만 충족하면 지원할 수 있다.

이번 2학기 모집에서도 1학기와 마찬가지로 다양한 장학혜택이 지원 된다. 지원서는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작성하면 된다.

부산디지털대는 모든 입학생들에게 장학혜택을 적용해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한 장학제도를 마련하고 운영하고 있다. 이에 지원하는 모든 학생들이 해당될 수 있다.

또한 사회배려대상자 등에게 학비부담을 완화시켜주기 위한 전형도 마련하고 있다. 교육기회균등전형, 특수교육대상자전형, 북한이탈주민전형 등을 통해 입학금 면제 등의 추가적으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평가는 신입학(1학년) 인·적성검사 60%, 학업계획서 40%를 반영해 진행하며, 편입학(2,3학년)은 인·적성검사 60%, 전적대학 성적 40%로 지원자들이 부담스러운 전형기준을 최소화해 관련 서류만 제출하면 되며, 인·적성검사는 사고력, 성격평가 등을 온라인으로 간단한 평가에 응시하면 된다.

모집전공는 ▲사회복지상담학부(사회복지경영학전공, 노인복지학전공, 복지상담학전공) ▲상담치료학부(가족상담학전공, 아동청소년상담학전공, 미술치료학전공) ▲경영학부(경영학전공, 외식조리경영학전공) ▲아동보육교육학부(아동보육학전공, 평생교육학전공) ▲사회복지학과 ▲상담심리학과 ▲보건행정학과 총 4개 학부 3개 학과이다.

배의식 입시홍보처장은 “본교는 학생 중심의 서비스로 온·오프라인에서 최적화된 학습 환경을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면서 “이론과 현장실무경험을 겸비한 전공분야 교수님들의 열정적인 강의와 최첨단 멀티미디어 교육시설을 구축해 오프라인 대학교육에서 제공하지 못하는 능동적인 열린 교육을 구현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자격증 취득과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현장에서 필요한 맞춤식 교육을 실시해 취업과 연계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설,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