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 최순권 (사)한국국제경영관리학회 회장(부경대 국제통상학부 교수)
[부산=데일리한국 양준모 기자]최순권 (사)한국국제경영관리학회 회장(부경대 국제통상학부 교수)은 2017년 정책 세미나 및 춘계학술대회를 부경대학교 대연캠퍼스 미래관에서 22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는 우리나라 기업의 새로운 시장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아세안(ASEAN)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국내 중소기업의 비즈니스 모델 혁신전략을 집중적으로 논의한다.

이날 학술세션에서는 국제경영전략, FTA 국제통상, 국제경영일반, 조직 및 국제경영, 국제마케팅, FDI 및 국제화 등 6개 분과에서 약 30편의 논문이 발표될 예정이다.

또한 국내기업의 해외수출 및 투자 업무의 핵심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KOTRA와 함께 ‘경제외교 기업 활동 제고방안’을 주제로 특별 세션도 마련했다.

이 세션에서는 글로벌 환경변화와 경제 외교 방안에 대한 윤원석 KOTRA 정상외교 경제활용센터장의 발표와 패널 토의는 참석자들에게 성숙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양선모 교수(경남정보대학교 신발패션산업과)의 ‘신발해외진출기업과 글로벌 비즈니스 모델’ 등의 한국 신발산업의 현황과 글로벌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정책 발표도 열린다.

한편 1996년 창립한 한국국제경영관리학회는 전국 대학의 경영, 국제경영, 무역학 관련 교수와 연구자, 전문가 등 890여 명의 회원들이 국제경영학 분야에서 활발한 학문연구와 학술교류 활동을 펼치고 있다.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17/04/21 10:53:56 수정시간 : 2017/04/21 10:53: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