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이창훈 기자] 금요일인 21일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가끔 구름이 많겠고, 강원 북부는 오후 한 때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예상 강수량은 이날 오후까지 5㎜ 미만으로 관측된다.

이날 미세먼지 농도는 대체로 높을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은 "전날 중국 북동지방에서 발원한 황사가 북서풍을 타고 유입되겠으나 발원량이 적어 육안 관측은 어렵다"면서도 "21일 밤까지 미세먼지 농도가 평소보다 높게 나타나는 곳이 있겠다"며 미세먼지에 주의할 것을 당부했다.

아침 최저기온은 3도에서 13도, 낮 최고기온은 16도에서 22도로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을 것으로 보인다.

지역별 낮 최고기온은 서울 20도, 인천 16도, 수원 20도, 춘천 20도, 강릉 17도, 청주 21도, 대전 21도, 전주 21도, 광주 22도, 대구 22도, 부산 20도, 제주 17도 등으로 예보됐다.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강원 영서·전북·대구·경북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전망되지만,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가능성도 있다.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에서 0.5~3m로 일 것으로 예상된다.

기상청은 "오늘 새벽부터 아침 사이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끼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