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데일리한국 양준모 기자]부산디지털대학교(총장 양상백)는 5월31일까지 ‘2017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위한 입학사전예약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입학사전예약자들은 관심 전공분야의 취득 가능한 자격증 정보와 담당교수의 소개를 사전에 받아 볼 뿐만 아니라 전형료도 면제된다.

또한 1학기 모집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특기와 적성의 학생을 선발하기 위해 정원 내 일반전형의 장학혜택<고교졸업생 진학장려(검정고시 포함), 직장인(개인사업자 포함), 여성학업장려, 전문학사, 농어존거주, 취업장려(청년실업자) 등 15종 장학>을 지원한다.

입학을 원하는 신입학생은 고졸학력 이상으로 수능성적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고, 2학년 편입학, 3학년 편입학은 학년별 자격만 갖추면 지원할 수 있다. 지원서는 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bdu.ac.kr/)를 통해 6월1일부터 모집한다.

또한 사회배려대상자 등에게 학비부담을 경감해주기 위한 전형도 준비 중이다. 교육기회균등전형, 특수교육대상자전형과 산업체위탁, 군위탁전형 등을 통해 정원 외 지원자들이 장학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이번 평가는 신입학은 인.적성검사(60%), 학업계획서 작성(40%)를 반영하며, 편입학은 최종학력(40%)과 인.적성검사(60%)로 진행해 관련 서류만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