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튬이온이차전지 분리막 공장 증설

차세대 배터리용 분리막 수요에 대응

(사진=경북도 제공)
[경북=데일리한국 박병철 기자] 경북도와 구미시는 24일 도청 회의실에서 도레이BSF(주)과 리툼2차전지 분리막 신규라인 증설 공장건립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투자양해각서(MOU)체결에는 정병윤 경제부지사, 남유진 구미시장, 나카무라 테이지 도레이BSF한국 사장, 류한규 구미상공회의소회장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MOU 체결로 도레이BSF(주)는 구미4산업단지내 12,000㎡에 839억원을 투자해 리튬2차전지 분리막 공장을 증설하고, 신규인력 30여명을 고용하게 된다.

도레이BSF(주)는 지난 2008년 2월에 구미4단지 내 외국인 투자지역에 둥지를 튼 후 지금까지 4000억원 투자와 인력 250여명을 고용하고 있다.

도레이BSF(주)는 리튬이온 2차전지의 핵심소재인 배터리 분리막을 생산해 삼성SDI, LG화학, 일본 Sony, 중국 ATL등에 공급하고 있는 리튬이온 2차전지 글로벌 기업으로 이번 라인 증설 투자는 전기차시대 대비한 글로벌 시장 거점을 구축하기 위한 전략으로 보인다.

정병윤 경북도 경제부지사는 “지역경제가 어려운 가운데 글로벌 외국기업의 투자에 감사드린다”며“앞으로도 지속적인 투자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룰 수 있도록 행정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