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개인사업자 포함)·여성학업장려·농어촌거주 등 16종 장학 확대

[부산=데일리한국 양준모기자]부산디지털대학교(총장 양상백)가 오는 2월 10일까지 2017년 신·편입생을 추가 모집한고 24일 밝혔다. 고졸학력 이상이면 고교 내신이나 수능성적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고 편·입학생은 학력 자격만 충족되면 지원할 수 있다.

지원서는 일반전형부터 산업체위탁생전형, 군위탁생전형, 학사편입전형, 교육기회균등전형 등 다양한 전형으로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부산디지털대학교는 모든 입학생에게 장학혜택을 적용해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한 신규 장학제도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신규 장학제도는 지원하는 모든 학생이 해당되며, 사회배려대상자 등에게 학비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전형도 준비됐다는 것이다. 교육기회균등전형, 특수교육대상자전형, 북한이탈주민전형 등을 통해 입학금 면제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평가는 신입생(1학년) 인·적성검사 60% 학업계획서 40%를 반영하여 진행하며, 편입학(2,3학년)은 인·적성검사 60% 전적대학 성적 40%로 전형기준을 최소화해 관련 서류만 제출하면 된다.

모집전공은 ▲사회복지상담학부(사회복지경영학전공, 노인복지학전공, 복지상담학전공) ▲상담치료학부(가족상담학전공, 아동청소년상담학전공, 미술치료학전공) ▲경영학부(경영학전공, 외식조리경영학전공) ▲아동보육교육학부(아동보육학전공, 평생교육학전공) ▲사회복지학과 ▲상담심리학과 ▲보건행정학과 총 4개 학부 3개 학과다.

배의식 부산디지털대학교 입시홍보처장은 “본교는 학생 중심의 서비스로 온·오프라인에서 최적화된 학습 환경을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면서 “이론과 현장 실무경험을 겸비한 전공분야 교수들의 열정적인 강의와 최첨단 멀티미디어 교육시설을 구축해 오프라인 교육에서 제공 못하는 능동적인 열린 교육을 구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자격증 취득과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현장에서 필요한 맞춤식 교육을 실시해 자격증 취득과 취업을 연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설, 운영하고 있다고 학교측은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