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동원개발 장복만 회장, 부산 116호 아너회원으로 가입

(왼쪽)부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신정택 회장 (오른쪽) ㈜동원개발 장복만 회장의 장남 동원과학기술대 장호익 총장 <사진제공=부산복지공동모금회>
[부산=데일리한국 양준모기자]2017년 정유년 새해 부산 첫 아너소사이어티 회원이 탄생했다.

2일 4시경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의실에서 ㈜동원개발 장복만 회장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고액 기부자 모임인 부산 아너소사이어티의 회원으로 가입하면서 부산 아너소사이어티 116호로 이름을 올렸다고 밝혔다.

장 회장은 40여년간 부산에서 주택건설업을 하며 부산지역의 시공능력 1위업체로 내실경영·신용경영·책임경영을 실천하며 건실하게 회사의 성장을 이어오고 있다.

이와 함께 교육, 문화, 장학사업으로 국가와 사회에 기여하는 책임있는 기업이 되고자 동원교육재단과 동원문화장학재단을 설립하여 활발하게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을 하고 있다.

장 회장은 가난했던 학창시설을 떠올리며 “가난해서 공부 못하는 학생은 있어서는 안된다”며 “개인적으로도 장학지원사업을 통해 나눔활동을 하고는 있으나 이렇게 많은 이들이 동참하는 아너소사이어티를 통해 한번 더 실천하므로써 더 많은 사람이 나눔을 실천하길 희망한다고”말했다.

경남 통영에서 태어난 장 회장은 “교육, 문화, 장학사업으로 국사사회에 기여하는 책임있는 기업”이라는 기업의 슬로건을 걸고 이를 실현하기 위해 오늘도 노력하고 있다. 그 결과로 금탑산업훈장, 체육훈장 기린장, 경남교육상.통영시 문화상 등 유관기관으로부터 수차례 표창과 훈장을 수상했다.

장 회장은 “자신의 꿈을 이룬 것도 어려운 환경에서도 공부를 게을리 하지 않은 것이라고 하며, 어려운 환경에서 힘들게 공부를 하는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평등한 교육 기회를 통해 선진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 기여할 수 있는 훌륭한 인재가 많이 나오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또한 신정택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은“개인이 혼자서 선행을 베푸는 데에는 한계가 있다면서 많은 이들이 의지를 모아 지속적으로 복지사업을 지원해 나가도록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