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한국 곽다혜 인턴기자] 전두환 전 대통령이 임기를 끝내고 청와대를 나올 때 후임인 노태우 전 대통령에게 550억원의 '통치자금'을 넘겨줬다는 주장이 9일 제기됐다. 전 전 대통령의 최측근으로 5공화국 당시 청와대 부속실장을 지낸 손삼수 웨어밸리 대표는 <조선일보>와의 인터뷰에서 "퇴임 전날 밤 부하직원과 마지막 업무 체크를 하면서 대통령 집무실 캐비닛에 1,000만원 짜리 수표로 550억원이 있기에 '어떻게 할까요' 라고 전 전 대통령에게 물었더니 그냥 놔두라고 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손 대표는 "퇴임 전날 밤 내가 부하 직원과 함께 집무실을 마지막으로 체크했는데 캐비닛에 1,000만원짜리 수표로 550억원이 남겨 있었다"며 "어른께 '캐비닛은 체크를 안 했는데 어떻게 할까요?' 보고하니 '하지 마라'고 했다. 따라서 지금 추징금 총액에서 550억원도 빼야 한다"고 주장했다.

손 대표는 전 전 대통령의 비자금 2,205억원 중 아직 절반 가량만 추징된 데 대해서도 "김영삼정권 때 비자금 규모가 부풀려졌다. 당시 대기업들이 모든 비자금을 어른에게 전가한 측면이 있었다"며 "차마 어른이 재벌 회장과 대질할 수는 없었다"고 말했다.

손 대표는 육사 33기로 10·26 당시 전두환 보안사령관의 부관이었고, 5공화국 시절 청와대 부속실장이었다. 전 전 대통령의 퇴임 후에도 그 곁을 떠나지 않았다. 이 때문에 전두환 관련 수사가 벌어질 때마다 곤욕을 치러야 했다. 지금껏 세무조사 세 번, 검찰 조사 세 번을 받았다.

그러나 지금의 그는 데이터베이스 보안 관련 소프트웨어 제품을 개발·판매하는 회사 '웨어밸리'의 대표다. 이 분야에서 국내 기업 중 수출 1위다. 그는 "안철수도 소프트웨어 수출은 못 했다. 우리의 누적 수출액은 1,000억원쯤 될 것"이라고 말했다.

손 대표는 전두환 전 대통령 돈으로 이 회사를 인수한 것 아니냐는 의혹에 대해서는 "이 부분에 대해 검찰 조사를 다 받았다. 그런 말이 나올 때마다 계속 설명할 수도 없어 답답하다"고 부인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