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당시 선거캠프 자원봉사자 소환 조사

이완구 전 국무총리
[데일리한국 이민형 기자] 성완종 리스트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 특별수사팀(팀장 문무일 검사장)은 6일 이완구 전 국무총리의 충남 부여·청양 재보선 캠프에서 자원봉사자로 활동했던 한모씨를 소환, 조사했다. 한씨는 이 전 총리가 재보선에 나섰던 2013년 4월4일 부여 선거사무소에서 성 전 회장을 직접 목격했다고 모 방송사에 제보한 인물이다. 수사 결과에 따라 이 전 총리의 소환 여부가 결정될지 주목된다.

당시 언론 보도에서 한씨는 "이 전 총리의 선거사무실 앞 탁자에서 성 전 회장이 자신의 비서와 이 전 총리 측 선거본부장 및 도의원 3명 등과 대화를 나누고 있던 것을 직접 봤다"고 증언했다. 한씨가 증언한 이날은 2013년 4월4일로 성 전 회장이 자신의 메모(성완종 리스트)와 경향신문 인터뷰 등을 통해 이 전 총리 측 선거사무소를 찾아가 음료수 박스에 3,000만원을 담아 건넸다고 주장한 시점이다.

검찰은 한씨를 상대로 언론에 제보한 대로 성 전 회장을 당시 분명히 봤는지, 또 다른 목격자가 있는지, 성 전 회장과 이 전 총리가 만나는 것을 목격하지는 않았는지 등에 대한 조사를 벌였다. 앞서 검찰은 이 전 총리의 일정 담당 비서를 소환해 그동안 복원했던 성 전 회장의 과거 동선과 이 전 총리의 2013년 4월 재보선 전후 일정을 대조하는 등 금품의혹 사건 수사를 벌여왔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