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YTN 방송화면 캡처
[데일리한국 김정균 기자] '크림빵 아빠' 강모(29)씨를 차량으로 치어 숨지게 한 허모(37)씨는 30일 경찰 조사 과정에서 "죄책감을 많이 느꼈다"고 말했다. 하지만 그는 자신의 범행을 은폐하기 위해 부서진 차량을 수리업체에 맡기지 않고 부품을 구입해 직접 수리했다. 또 차량을 부모 집에 감춰놓고 수리도 이곳에서 하는 등 범행 은폐를 시도한 정황이 나타났다.

허씨는 경찰에 자수했다고 하지만 사실상 수사망이 좁혀지자 심리적 압박감을 견디다 못해 '투항'한 셈이 됐다. 이 사건을 수사 중인 청주 흥덕경찰서가 가해 차종을 파악한 것은 지난 27일 오후 11시쯤이다. 윈스톰 부품을 취급하는 충북 지역의 차량 부품대리점을 모두 조사한 경찰은 29일 충남 천안으로까지 수사망을 넓혔다.

이날 오후 1시 40분 천안의 한 부품대리점에서 윈스톰 부품이 출고된 사실을 파악했고, 부품을 구입한 허씨의 신원도 확인했다. 허씨가 지난 24일 이 대리점에서 차량 수리에 필요한 안개등 덮개 등 부품 3개를 구입하며 신용카드를 쓴 게 결정적이었다. 경찰은 신용카드사를 통해 허씨의 신원을 파악했고, 해당 신용카드사는 이날 오후 3시 경찰의 확인 요청이 있었다는 점을 허씨에게 통보했다.

이 사실을 전해들은 허씨는 술과 수면제를 사들고 인근 산에 올라가 자살을 시도하려고 했다. 그러나 부인의 설득에 마음을 돌려 자수를 결심했다. 경찰에 마지막으로 자신의 심경이나 털어놓아야겠다며 꺼 놓았던 휴대전화의 전원을 켠 직후 부인이 전화했고, 계속된 자수 권유에 마음을 돌려 경찰서를 찾았다고 허씨는 밝혔다.

당초 허씨는 뺑소니 사건을 저지른 후 나흘만인 지난 14일 언론 매체에 난 기사를 보고 자신이 사람을 죽였다는 것을 알았다고 경찰에서 진술했다. 그는 긴급체포된 직후에도 "사고 직후에는 자루나 조형물을 친 것 같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정황상 허씨는 사고 당시 인명사고를 냈다는 것을 알고 있었을 개연성이 크다.

허씨가 '크림빵 아빠' 강씨를 치어 숨지게 하고 집에 들어간 지난 10일 새벽 그의 부인에게 횡설수설하며 사람을 치었다는 것을 털어놓았던 것으로 경찰은 파악하고 있기 때문이다. 허씨는 술에 취해 하루종일 잠을 잔 뒤 이튿날 오전 자신의 차량이 부서진 것을 확인했다고 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