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명 '크림빵 뺑소니' 사고와 관련한 유력 용의자가 자수했다. 사진= YTN뉴스 캡쳐
청주 '크림빵 아빠' 강모(29)씨 뺑소니 사망 사건의 유력한 용의자가 경찰에 자수했다.

청주 흥덕경찰서는 29일 오후 11시 8분쯤 이 사건 용의자인 허모(38)씨가 경찰서 후문을 통해 강력계 사무실을 직접 찾아와 자수했다고 밝혔다.

경찰이 휴대전화 위치 추적을 하며 그의 행방을 쫓으면서 보낸 문자에도 응답하지 않았던 허씨는 사전 연락 없이 경찰서를 찾아온 것으로 전해졌다. 자수 당시 그는 평범한 회사원 복장이었으며 혐의를 인정하느냐는 질문에 "죄송하다"는 말로 사실상 시인했다고 경찰은 전했다.

경찰은 허씨를 특가법상 도주 차량 혐의를 적용해 조사한 뒤 구속영장 신청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며 30일 오전 10시께 흥덕서에서 이번 사건 경위에 대해 브리핑할 예정이다.

이날 허씨의 아내는 "남편이 뺑소니 사고가 발생한 지난 10일 술에 잔뜩 취해 들어와 횡설수설하는 등 수상해 자수하라고 설득하고 있는데 경찰이 와서 도와달라"는 취지로 남편을 경찰에 신고했고, 뺑소니 전담반이 서원구 개신동의 한 아파트에 출동했다. 그러나 경찰이 출동했을 당시 허씨는 집에서 자취를 감춘 뒤였으며 부인도 집에 들어간 뒤 문을 걸어 잠그고 경찰의 전화조차 받지 않았던 바 있다.

앞서 지난 10일 오전 1시29분께 임신 7개월 된 아내의 임용고시 응시를 돕기 위해 화물차 기사 일을 하던 강씨가 청주 흥덕구의 한 도로에서 뺑소니 차량에 치여 숨졌다.

당시 강씨가 아내를 위해 크림빵을 사 들고 귀가하던 중이었던 것으로 알려지자 네티즌들은 그를 '크림빵 아빠'라고 지칭하며 경찰에 조속한 범인 검거를 요구해왔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