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MBN 방송화면 캡처
재미동포 작가인 신은미(53·여)씨와 함께 북한 관련 토크콘서트에 출연해 종북 논란을 빚고 있는 황선(40·여) 전 민주노동당 부대변인이 22일 박근혜 대통령을 명예훼손과 직권남용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고소했다.

황 전 부대변인은 "박 대통령이 지난 15일 청와대 수석비서관회의에서 '소위 종북 콘서트를 둘러싼 사회적 갈등이 우려스러운 수준에 달하고 있다'고 말해 저와 관객의 명예를 훼손했다"면서 "토크콘서트에서 전혀 (북한을) 미화한 바 없이 사실 그대로를 이야기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토크콘서트에서 다뤄진 내용이 북한 사람들의 의식주나 만난 사람들의 이야기로 박 대통령이 2002년 방북 후 언론 등에 털어놓았던 방북 경험보다 오히려 낮은 수준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자신과 함께 토크콘서트를 진행한 신씨를 경찰이 소환 조사한데 대해 "민족과 나라에 대한 선의가 굉장히 악의적으로 이용되고 있어 이 나라에 사는 국민으로서 동포들에게 죄송하다"고 말했다.

한편 황 전 부대변인은 21일 헌법재판소의 통합진보당 해산 결정을 원색적으로 비난했다. 그는 이날 새벽 SNS에 올린 글에서 “헌재의 판결은 나라 전체를 반국가단체로 취급하는 것”이라고 주장하면서 ‘헌재가 정권에 과잉충성했다’ ‘오늘날의 차지철’ ‘쓰레기들’이라고 비난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