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망 판정을 받은 60대 남성이 영안실 냉동고에 들어가기 직전 되살아나는 기적 같은 일이 벌어졌다.

A(64)씨는 지난 18일 오후 1시 45분 부산 사하구 괴정동 자택 방 안에서 쓰러져 인근 대학병원 응급실로 후송됐다. 당시 출동한 119 구조대는 구급차로 이송하는 도중에 A씨에게 심폐소생술을 실시했으나 맥박이 뛰지 않았다. 응급실에 도착한 뒤 의료진의 긴급 처치에도 끝내 A씨의 맥박은 돌아오지 않았다.

이에 응급실 당직을 맡고 있던 의사 B씨는 A씨에게 사망 판정을 내리고 시신을 영안실로 옮기게 했다. 검안의와 검시관을 대동한 경찰은 영안실로 A씨를 옮겼다. 하지만 냉동고에 시신을 넣기 전 경찰이 마지막으로 A씨를 확인하는 과정에서 깜짝 놀랄 일이 벌어졌다.

피부가 검게 변해 영락없이 사망한 것처럼 보였던 A씨의 목 울대가 움직이고 있었고, A씨가 숨을 쉬고 있었다. 경찰은 즉각 응급실로 A씨를 급히 옮겨 재차 치료를 받게 했다. A씨는 기적적으로 맥박과 혈압이 정상으로 돌아왔지만, 의식은 없는 상태다.

이에 대해 대학 병원 측은 “A씨가 병원 도착 전 이미 사망 상태였고, 응급실에 도착한 후에도 15분 이상 심정지 상태여서 의학적으로 사망 판정을 내린 것”이라며 “그러나 A씨가 다시 숨을 쉰 것이 기적적인 일”이라고 설명했다. A씨는 지난 19일부터 부산의료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