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물수수 혐의로 검찰의 압수수색을 받은 이종철(54)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이 자신의 손목을 칼 등으로 그어 자해한 것으로 31일 알려졌다. 인천 연수경찰서는 이날 오전 2시 10분 이 청장의 비서실장으로부터 “청장님이 ‘그만 죽어야겠다’는 문자를 보냈다”는 신고를 접수했다.

신고를 받은 경찰은 기동타격대 10여 명과 강력팀 등 20여 명을 동원해 2시간 여 뒤인 이날 오전 4시 30분 연수구 송도 2교 인근에서 이 청장을 찾았다. 이 때까지는 이 청장은 아무렇지도 않았다.

그러나 경찰이 돌아가고 귀가한 이 청장은 이날 오전 5시 40분 관사 아파트에서 오른쪽 손목을 그어 자해했다. 부인이 피를 흘리고 있는 이 청장을 발견해 119에 신고한 것이다. 당시 출동한 구급대는 이 청장의 상태가 심각하지 않고 생명에도 지장이 없는 것으로 판단해 현장에서 응급 처치만 하고 돌아갔다.

이 청장은 이날 인천경제청사로 정상 출근해 업무를 하고 있다. 검찰은 전날 이 청장의 뇌물수수 혐의를 포착하고 인천경제청사 내 이 청장의 집무실과 서울 자택 등 4곳에 대해 압수수색을 벌인 바 있다.

검찰은 이 청장이 단군 이래 최대 규모 사업으로 불린 인천 용유·무의도 에잇시티(8City) 개발과 관련, 사업시행 예정업체로부터 2,000만원 상당의 금품을 받은 혐의를 포착한 것으로 전해졌다. 행정고시 출신인 이 청장은 감사원에서 주로 근무하며 국책과제감사단장과 심의실장을 역임한 뒤 지난해 3년 임기의 인천경제청장에 임용됐다. 이후 지난해 7월 임기 1년이 연장됐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