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대 학생들이 폭언을 일삼은 두 교수에 대한 해임을 요구하고 나섰다. 이 대학 작곡과 재학생과 졸업생으로 구성된 작곡과 비상대책위원회는 15일 학교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작곡과 윤모(49) 교수와 홍모(57) 교수에 대한 인사위·징계위 회부와 해임을 요구했다.

비대위는 두 교수가 수업 중 성희롱과 인신모독성 폭언을 일삼았으며, 홍 교수는 한 학생이 과제를 해오지 않았다는 이유로 ‘네가 밤에 곡을 못 쓰는 이유가 뭐냐. 혹시 밤일을 나가느냐’는 폭언도 서슴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윤 교수의 경우 제자들에게 ‘최근 언론 보도 내용이 사실이 아니라는 내용의 글을 써서 올리라’고 협박했다고도 했다.

비대위는 이어 이들 교수는은 50분씩 해야 하는 1대1 개인지도도 단체로 10분이 채 되지 않는 시간 동안 이행했다고 주장했다. 학생 A(22)씨는 “홍 교수는 자신이 다니는 교회에 올 것을 종용하면서 ‘우리 교회 청년들은 비상한데 너희는 머리가 덜떨어졌다’는 말을 일삼았으며 학교에서 해야 할 개인레슨도 해당 교회 앞에서 한 적이 여러 차례”라고 말했다.

학교는 윤 교수와 홍 교수에 대해 졸업작품집과 오선지 강매, 학생들에 대한 폭언 등으로 지난 6월부터 학내 감사를 진행 중이다. 학교는 감사 결과를 통해 윤 교수와 홍 교수가 오선지와 졸업작품집을 학생들에게 강매한 정황을 확인했고, 수업 불이행과 폭언에 대해 학생·교수들에 대한 증언을 바탕으로 두 교수에 대한 감사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 작곡과 학생들은 작곡과 전공 수업을 거부하며 1일부터 매일 학내에서 두 교수의 해임을 주장하는 시위를 벌이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