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미혼남녀들은 메신저로 대화할 때 상대방의 메시지에 단답형 말투는 반드시 피해야 할 것 같다. 모바일 기반 소셜 데이팅 업체 정오의 데이트가 20, 30대 미혼남녀 2만2,479명을 대상으로 ‘최악의 메신저 말투’에 관한 설문 조사에서 남성 응답자의 42%, 여성 응답자의 34%가 ‘ㅇㅇ’, ‘ㅋㅋ’, ‘ㅎㅎ’와 같은 단답형 말투라고 답했다고 25일 밝혔다.

응답자들은 그 이유로 “상대방이 단답형으로 말을 하면 자신에게 관심이 없나하는 생각이 든다”, “단답은 정떨어지게 만든다” 등이라고 답했다. 이어서는 “사걸이에서 만나” 등 ‘맞춤법을 지키지 않는 말투’와 ‘과도한 이모티콘 남발’, ‘귀여운 척하는 말투’ 등이 꼽혔다. 이같은 최악의 메신저 말투에는 남녀가 공히 같은 순위로 답했다.

또 남성이 생각하는 여성의 최악의 패션 아이템은 ‘통굽 구두’와 ‘레인부츠’였고 여성들이 생각하는 남성의 최악 패션은 ‘금목걸이 착용’이었다. 남성이 보는 여성의 최악 패션으로는 통굽 구도와 레인부츠에 이어 ‘짧은 핫팬츠’, ‘발목까지 오는 롱 스커트’, ‘속옷이 비치는 옷’, ‘레깅스’ 등이 있었다. 여성이 뽑은 남성의 워스트 패션 아이템은 금목걸이에 이어 ‘꽉 끼는 스키니’가 꼽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