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수영장 사고 (사진=KBS 캡처)
부산 수영장 사고에 "여교사들 수영복 입기 힘들다" 황당

'부산 수영장 사고'

지난 9일 부산시 해운대구에 있는 실내수영장에서, 현장학습을 갔던 초등학생이 물에 빠져 의식불명 상태에 이르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는 수심 조절용 깔판을 제대로 고정하지 않아 잠수를 하던 모 초등학교 4학년 이모군의 손이 깔판 틈에 끼는 바람에 사고가 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문제의 수영장 바닥에는 1.5m인 수심을 줄이려고 가로 2m, 세로 1m, 높이 45㎝인 깔판 25개가 설치됐다. 대형 고정핀 12개와 소형 고정핀 23개가 사용되어야 틈이 생기지 않는데 대형 고정핀 1개와 소형 고정핀 2개만 사용했다"고 밝혔다.

수영장 측은 "학생이 많다 보니 다 지켜볼 수 없다"고 말했고, 학교 측은 "여선생들은 수영복을 입고 들어가서 지도하기 어려운 점이 있다"고 해명해 비난을 받고 있다.

사고 당시 수영장에는 160명의 학생을 돌보는 안전요원 3명이 있었고, 인솔 교사 6명은 수영장 2층 전망대에서 아이들이 수영하는 모습을 지켜보고 있었던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은 수영장 관리 책임자 등을 업무상 과실치상 혐의로 불구속 입건하기로 했다.

한편 사고가 난 이 군은 호흡 곤란으로 의식불명 상태였으나 현재 상태가 호전돼 병원 측은 11일 이군의 호흡기를 제거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