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턴 기능성 양말, 족저근막염 예방을 향한 힘찬 발걸음

기능성양말 브랜드 폴턴이 양말의 쿠션감으로 발의 충격 및 피로감을 덜어주고 족저근막염을 예방할 수 있는 기능성 양말을 출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족저근막염은 전 국민의 1%가 앓고 있을 정도로 대중적인 발 질환이다. 발뒤꿈치 뼈에서 시작해 앞 발가락 뼈까지 부착된 질기고 단단한 '족저근막'에 염증이 생겨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으로 발뒤꿈치 통증 증후군이라고도 한다.

족저근막염은 장시간 오래서있거나 하이힐을 착용하는 중년층 여성에게 발병하는 병이지만 최근에는 족저근막염 환자의 발병 연령대가 낮아지고 있으며 남성 환자도 조금씩 증가하는 추세다. 남성의 경우 마라톤, 조깅 등과 같은 무리한 운동과 키높이 깔창 등이 원인으로 지적되고 있다.

족저근막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가벼운 운동을 통해 근육과 인대를 강화해 주어야 한다. 또한 발이 견딜 수 있는 정도의 적절한 체중을 유지해야 족저근막염의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다. 체중부하를 분산시키기 위한 특수깔창을 사용하거나 쿠션감이 좋은 양말을 착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폴턴 기능성양말의 경우 내측 족궁 패드가 족궁을 지지해줌으로, 근막의 적당한 긴장성을 유지해주고 탄력성을 보완해줌으로써 족저근막염 예방에 도움을 준다. 또한 이 양말은 바닥에 지지대 역할을 하는 특수 실리콘을 사용해 신발 안에서 발이 겉도는 것을 방지하여 발의 건강함을 지켜준다.

폴턴의 황인섭 본부장은 "사람의 신체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가 발인데, 상당히 푸대접을 받고 있다. 발이 건강해지려면 기능성이 좋은 양말과 신발이 필요하다. 신발이 아무리 좋아도 이에 어울리지 않는 싸구려 양말을 신는다면 무용지물"이라며 족저근막염이 고민인 사람들에게 폴턴 양말을 적극 추천했다.

폴턴 양말은 족저근막염 예방 외에도 골프양말, 등산양말 등 각종 스포츠에 맞춰 운동효과를 높이고 발의 피로감을 덜어주는 기능으로도 인기를 끌고 있다. 기능성양말 가격은 개당 15,000원으로, 자세한 문의는 전화(02-577-60911)및 사이트(http://www.poletern.com) 방문으로 가능하다.

<'BIZ브리핑'은 정보제공을 위한 해당업체의 보도자료로 구성됩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