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희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29일 설 연휴를 맞아 서울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을 찾아 코로나19 방역 현장점검을 하고 있다. 사진=문화체육관광부/연합뉴스
[데일리한국 박준영 기자] 황희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설 연휴를 맞아 영화상영관 방역 상황과 업계의 애로사항을 점검했다.

황희 문체부 장관은 29일 CGV 용산극장을 방문해 영화상영관 코로나19 방역 상황을 점검하고 업계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황희 장관은 이날 출입자명부 관리(전자출입명부 또는 간편 전화 방문 등록 등), 출입자 체온 확인, 음식 섭취 금지, 운영시간 준수 등 방역수칙 이행 상황을 꼼꼼히 살폈다.

또한 황희 장관은 영화상영관업계 관계자와의 간담회를 열었다. 이 자리에는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CGV의 대표이사, 임원 등 총 6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영화관 특성이 반영된 방역수칙 수립과 코로나19로 침체된 영화관 업계, 영화산업의 피해를 구제하기 위한 지원 대책을 요청했다.

황희 장관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많은 관객들이 안전하게 영화를 관람할 수 있었던 것은 영화상영관업계가 애써준 덕분"이라며 "영화 유통방식이 변화하고 있지만 여전히 영화관에서만 느낄 수 있는 감동, 경험은 무척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문체부는 업계 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며 "업계에서도 지금까지와 같이 힘을 모아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