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의 우원식(왼쪽부터) 공동선대위원장과 조정식 총괄선대본부장, 박홍근 후보비서실장이 25일 사퇴를 선언했다.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박준영 기자] 더불어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의 우원식 공동선대위원장과 조정식 총괄선대본부장, 박홍근 후보비서실장이 25일 사퇴를 선언했다.

조 본부장은 이날 오후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이재명 대선후보와 민주당의 승리를 위해 우리부터 내려놓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날 사퇴를 선언한 조 본부장은 5선, 우 위원장은 4선, 박 비서실장은 3선의 중진 의원이다. 윤관석 전 사무총장을 비롯한 당내 주요 정무직 당직 의원들이 사퇴를 선언한 데 이어 중진들까지 가세하면서 인적 개편을 위한 공간이 넓어지는 모양새다.

조 본부장은 “20대 대선은 대한민국과 민주당의 명운을 가르는 최대 분수령”이라며 “이 후보는 연일 당 혁신과 선대위 쇄신을 호소하며 국민께 반성과 변화의 행보를 보인다”고 말했다.

이어 “이 후보와 민주당의 승리를 위해 모두가 더 절박하고 절실하게 뛰어야 하며 핵심 참모들은 더 무거운 책임감으로 임해야 한다”며 “새로운 민주당과 선대위를 만드는 데 밀알이 되고자 우리가 먼저 선대위직을 내려놓고, 후보를 대신해 전국 곳곳 현장으로 달려가겠다”고 밝혔다.

조 본부장은 “선대위에 더 실력 있고, 참신한 당 안팎의 인사들이 많이 참여해 그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강을 건너고 나면 배는 강에 두고 가야 한다는 말처럼 직을 떠나 오직 민생, 이재명 정부 창출만 생각하며 일에 매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