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왼쪽) 국민의힘 대선후보와 김종인 전 비대위원장.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박준영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측은 23일 김종인 전 비대위원장의 선거대책위원회 불참 가능성을 일축했다.

김병민 국민의힘 선대위 대변인은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불협화음이 생기면서 김 전 위원장이 선대위에 합류하지 않을 것 같다는 보도가 많은데, 그렇지 않다”고 밝혔다.

이어 “선대위는 정권교체를 위한 가치와 철학을 중심으로 구성된다”며 “윤 후보는 김 전 위원장의 경륜과 지혜를 높이 평가했고, 함께 하길 원한다는 뜻을 아주 오랜 기간 피력했다”고 설명했다.

김 대변인은 “더불어민주당 선대위가 매머드급으로 출범했다가 비판과 함께 재구성 절차에 들어가지 않았는가”라면서 “민주당의 상황을 반면교사로 삼아야 한다는 게 김 전 위원장의 확고한 생각인 것 같다”고 분석했다.

김 대변인 김 전 위원장이 전날 오후 광화문 사무실을 나서며 “하루 이틀 고민하겠다고 말한 적 없다”고 밝힌 데 대해서는 “국민께 충분한 미래 비전을 보여줄 수 있는 선대위 구성안을 정리하는 데 있어 `하루 이틀 정도 시간을 줬으면 좋겠다`는 전언이었던 것 같다”고 설명했다.

또한 김 전 위원장이 김병준 상임선대위원장, 김한길 새시대준비위원장과 함께 `3김 선대위`로 묶인 데 대해 불만이 있는 것 아니냐는 질문에는 “전혀 아니라고 생각한다. 애당초에 전권이라는 표현을 김 전 위원장이 썼던 적도 없다고 한다”고 답했다.

이어 “윤 후보는 어제 `선대위 구성 과정이 국민통합의 과정`이라고 했다”면서 “단순하게 과거 전례대로 당 중심의 선대위를 만들면 어렵지 않게 진행됐겠지만 더 많은 국민과 함께 하는 국민통합, 쇄신형 선대위를 만들기 위해서 다소 시간이 걸리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