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부겸 국무총리가 1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박준영 기자] 다음주부터 수도권에서는 8명, 비수도권에서는 10명까지 사적 모임 제한 인원이 완화된다.

김부겸 국무총리는 15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에서 이같은 내용이 담긴 방역지침조정안을 발표했다.

김 총리는 “4단계 지역(수도권)에서는 저녁 6시 전후 구분 없이 접종 완료자 4명을 포함해 최대 8명까지 모임을 허용한다”며 “3단계 지역(수도권 제외)에서는 접종 완료자 2명을 추가로 허용해 최대 10명까지 모임을 가질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현재까지 식당과 카페에만 적용해 오던 완화된 인원 기준을 다음 주부터는 모든 다중이용시설에 차별 없이 적용하겠다”며 “생업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소상공인·자영업자의 고통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고, 변화된 여건을 고려해 방역수칙을 일부 조정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방역 완화 요구가 많았던 다중이용시설 중 위험도가 낮은 곳들의 영업시간 제한도 조금 더 완화된다”며 “11월 대입 수능시험을 목전에 둔 수험생 등의 상황을 고려해, 수도권을 포함한 4단계 지역의 독서실과 스터디 카페 등 시설 운영이 24시까지 허용된다”고 말했다.

이어 “수도권 지역에서 무관중으로 진행됐던 프로야구와 같은 실외스포츠 경기는 백신 접종 완료자에 한해 전체 수용인원의 30%까지 입장이 가능해진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