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은 27일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수석부의장에 이석현(왼쪽) 전 국회 부의장을, 북방경제협력위원회 위원장에 박종수 동북아공동체문화재단 상임대표를 발탁했다. 사진=청와대 제공
[데일리한국 박준영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27일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수석부의장에 이석현 전 국회 부의장을, 북방경제협력위원회 위원장에 박종수 동북아공동체문화재단 상임대표를 각각 내정했다고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이 서면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이 신임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수석부의장은 제20대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위원과 제19대 국회 부의장을 역임한 6선 국회의원이다.

박 대변인은 “의정활동을 통해 보여준 평화통일 정책에 대한 폭넓은 식견과 탁월한 소통 능력을 바탕으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가 평화통일의 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한 소통의 장으로서 그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가는 데 이바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박 신임 북방경제협력위원회 위원장은 주러시아대사관 공사를 역임한 뒤 동북아공동체문화재단 상임대표로 재직 중인 북방 정책 전문가다.

박 대변인은 “북방경제 정책에 대한 높은 전문성과 풍부한 국내·외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북방경제권 국가와의 협력 확대 및 신성장 동력 창출 등 신북방 정책을 차질없이 완수해 나갈 것”이라고 기대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