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박준영 기자]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7일 “윤석열이 사라진 세상, 검찰이 사라진 나라, 도둑놈의 마을에 평화가 찾아왔다”고 비판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문재인 정권은 검찰 대표선수 윤석열을 1년에 걸쳐 두들겨 패서 쫓아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어느 정신 나간 검사가 고개 들고, LH사건 제대로 수사하겠다고 나서겠느냐”며 “어느 검사가 LH 비리에 국회의원과 정권 실세가 연루되어 있는지 조사하겠다고 나서겠느냐”고 꼬집었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사퇴로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들의 광명·시흥 신도시 투기 의혹 등에 대한 검찰 수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고 있다는 지적이다.

주 원내대표는 “LH공사 사장 출신인 변창흠 국토교통부 장관이 LH 투기 의혹의 책임자지만, 변 장관과 LH의 긴장감이 느껴지지 않는다”며 “장관은 '개발정보 알고 산 거 아니다'며 (투기 의혹에 연루된) 직원들을 변호하고, LH 직원들은 ‘LH 직원이라고 부동산 투자하지 말라는 법 있냐’고 한다”고 꼬집었다.

이어 “문재인 대통령이 야당의 반대, 여론의 비판을 무릅쓰고 임명한 정권 실세 변 장관이 저렇게 버티는데, 어느 누가 감히 수사의 칼날을 제대로 들이대겠느냐”며 “왜 더불어민주당은 철저 조사를 외치면서도 LH 비리를 감사원에 맡긴다든지, 검찰 수사를 요구한다든지, 국정조사에 나서지 않는 걸까. 국회 의석이 180석이나 되니, 뭐든지 내 마음대로 할 수 있다는 배짱일 것”이라고 비판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성윤 서울지검장은 자신에 대한 검찰 수사를 ‘공수처(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에 넘겨라’, ‘검찰에 재이첩하지 말라’고 퉁쳐 버렸다. 공수처는 ‘우리의 수사 능력에 맞는 사건인지 검토하겠다’고 한다”며 “23명의 검사로 구성된 공수처가 울산부정선거, 월성원전 경제성 조작 같은 '큰 공사'를 하기는 어렵다는 게 김진욱 공수처장의 입장”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정권은 곧 검찰 수사권을 완전히 박탈할 계획이다. 이렇게 되면, 대통령을 포함한 정권 핵심들의 수사는 모두 경찰로 넘어가서, 차곡차곡 쌓이게 된다”며 “이 정권의 실세들에게 '면책특권'이 공식적으로 부여될 날이 이번 3월일지 4월일지 그것만 남았다. 법 위에 군림하는 '특권층'의 탄생이 임박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