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이정우 기자] 국민의힘은 17일 신현수 청와대 민정수석의 사의 표명을 두고 문재인 대통령의 임기 말 권력 누수 현상 문제를 제기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이날 의원총회에서 "비정상적이고 체계에 맞지 않는 (검찰) 인사에 대해 취임한 지 한 달 갓 지난 민정수석이 사표를 내는 지경"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주 원내대표는 "검찰총장을 쫓아내는 것으로도 모자라 정권의 비리를 감춰줄 검사는 그 자리에 두고, 정권을 강하게 수사하려는 검사는 전부 내쫓는 짓에 민정수석마저 납득하지 못하고 반발하는 상황"이라고 주장했다.

김은혜 대변인도 논평을 통해 "친 조국 라인인 (민정) 비서관이 수석을 제치고 (검찰 인사에 대해) 대통령 재가를 받았을 것이라는 보도까지 나오고 있다"며 "저잣거리에서도 보지 못할 짬짜미"라고 맹비난했다.

나경원 서울시장 경선후보도 비판에 가세했다. 나 후보는 페이스북 글에서 신 수석의 사의 표명을 두고 "끝내 투명인간 취급을 견디지 못한 모양"이라며 "여전히 이 정권의 민정수석, 법무부 장관은 조국 전 장관이다. 물러났지만 물러난 게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나 후보는 "친문 순혈주의에 완전히 매몰된 민주당 정권은, 더 고쳐서 쓸 수 없는 정권"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