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예령 국민의힘 대변인.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박준영 기자] 여야는 6일 김명수 대법원장의 거짓 해명 논란에 대해 신경전을 벌였다.

국민의힘은 김 대법원장을 '정권 지킴이'라며 사퇴하라고 압박했다. 더불어민주당은 김 대법원장의 처신에 문제가 있다는 점은 인정하지만, 임성근 부산고법 부장판사의 탄핵과는 무관하다고 선을 그었다.

김예령 국민의힘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집권 여당의 사법부 장악 시도를 묵인하고 사법부 수장으로서 책임을 내던진 김 대법원장은 즉각 물러나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그는 김 대법원장의 거짓말 논란을 거론하며 "청와대와 정부 여당의 충견으로 나팔수로 빙의했다"고 지적했다.

또 김 대변인은 "사법부 명예를 더 실추시키지 않고 구차스러운 모습을 보이지 않기 위해 현명한 답은 사퇴"라고 비판했다.

반면, 허영 민주당 대변인은 브리핑에서 "임 부장판사가 녹취록을 공개한 것과 김 대법원장의 언행은 비판받아 마땅하지만, 이를 빌미로 탄핵소추의 본질을 흐리려는 시도는 결코 용납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그는 "김 대법원장의 처신 문제와 임 부장판사에 대한 탄핵 문제는 별개"라며 "녹취라는 비인격적 꼼수가 반헌법적 행위에 대한 탄핵 명분을 이길 수 없다"고 밝혔다.

이어 "국민의힘은 더는 사법개혁을 정쟁으로 이용하지 말라"며 "김명수 대법원장에게도 자체적인 사법개혁에 적극 나서줄 것을 촉구한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