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감염 추세에 따라 추가 방역 조치 여부 좌우"

정세균 국무총리가 3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박준영 기자] 정세균 국무총리는 3일 "이번 주 감염 추세가 추가 방역 조치 여부를 좌우하는 만큼 하루하루가 매우 중요한 때"라고 강조했다.

정 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에서 "민족의 최대의 명절인 설날이 일주일여 앞으로 다가왔지만 불안정한 코로나19 상황으로 긴장을 늦출 수 없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설 연휴와 백신 접종을 앞두고 자칫 코로나19가 다시 확산하는 일이 없도록 철저한 방역 관리에 힘을 모아야 한다"며 "지난 추석에 고향을 방문하지 못한 분들은 아쉬움이 더 크시겠지만, 올해 설에도 만남보다는 마음으로 함께하는 것이 가족을 위한 배려이자 사랑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설을 맞아 시중에서는 '뭉치면 죽고 흩어지면 산다'는 말이 회자되고 있다"며 "그만큼 국민들께서도 거리 두기 실천의 중요성을 실감하고 계시는 것으로 이해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지금의 위기를 잘 넘기고 온 가족이 마음 편히 함께 모일 수 있는 시간이 곧 올 수 있도록 이번 설 연휴만큼은 국민 모두가 방역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실 것을 다시 한번 간곡히 요청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