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균 국무총리가 27일 오전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며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박준영 기자] 정세균 국무총리는 26일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IM선교회발 집단감염 여파로 급증, 확산을 저지하는 데 총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주문했다.

정 총리는 이날 정부세종청사에서 주재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에서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다시 500명을 넘었다”며 “특히 광주 IM선교회 소속 비인가시설에서 대규모 집단감염이 확인됐다”고 말했다.

이어 “관련 시설이 전국 여러 곳에 있는 만큼, 다른 지역도 안심할 수 없다”며 “관건은 속도인 만큼, 방역 당국과 지자체는 관련 시설을 빠짐없이 파악해 추가 확산 차단에 총력을 다해달라”고 강조했다.

정 총리는 코로나19 백신 계획을 밝히기도 했다.

그는 “어제(26일) 정부는 의료계와 머리를 맞대고 코로나19 백신의 성공적 접종을 위한 협력방안을 논의했다”며 “방역 당국은 모든 과정에서 의료계와 긴밀히 소통하고 협력해주고, 의료계도 국가적 대사에 힘을 보태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모든 지자체가 예방접종추진단 구성을 완료했고 전국 곳곳에서 백신 접종센터 후보지를 놓고 선정작업이 진행하고 있다”며 “구체적인 백신 예방접종계획은 내일 국민 여러분께 소상히 보고드릴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