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장. 사진=연합뉴스 1341
[데일리한국 김진수 기자]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우선 접종할 권장 대상자에 50∼64세 성인과 교정시설 수감자도 포함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11일 오후 정례브리핑에서 코로나19 백신의 접종 준비 진행 상황에 대해 발표했다.

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 본부장은 이날 정례 브리핑에서 “코로나19 우선접종 권장 대상자 규모는 3200만∼3600만명 정도로 추정되며 구체적인 명단 파악 중에 있다”고 말했다.

지난 1월 8일, 정부는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 추진단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규정’(국무총리 훈령)이 제정·시행됨에 따라, 질병관리청에 예방접종 대응 추진단을 구성하고 백신 접종 준비에 나선 바 있다.

추진단은 금주 중 ‘예방접종 대응 협의회’(관계부처 실장급)의 첫 번째 회의를 개최해 추진단 운영 계획과 부처별 지원 역할 및 세부 이행 과제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현재 방대본이 검토 중인 백신 우선접종 권장 대상자는 크게 △의료기관 종사자 △집단시설 생활자 및 종사자 △노인(65세 이상), △성인 만성질환자 △소아·청소년 교육·보육시설 종사자 및 직원 △코로나19 1차 대응요원 △50∼64세 성인 △경찰·소방 공무원·군인 △교정시설 및 치료감호소 수감자 및 직원 등이다.

우선접종 대상자 관련 정 본부장은 “구체적인 접종 범위는 전문가들과 계속 검토 중에 있다”며 “만성질환 기준이 어느 정도인지, 시설은 어디까지 범위에 포함할지 등을 세부적으로 파악하는 작업 중”이라고 설명했다.

끝으로 정 본부장은 군이 코로나19 백신의 국내 운송임무를 담당하게 된다는 보도 내용과 관련해 “추진단은 범부처적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군을 포함해 각 부처가 담당할 세부 역할을 협의 중에 있다”며 “아직은 세부적 내용이 확정된 것이 아니며 결정된 것은 바로 안내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