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진석 "전대미문의 법치 유린…참 비겁한 대통령"

하태경 "文대통령, 불법 비리 연루됐나 의심스러워"

윤석열 검찰총장이 지난 20일 오전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으로 출근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박준영 기자] 야권은 추미애 법무부장관이 윤석열 검찰총장에 대해 징계를 청구하고 직무 집행 정지를 명령한 것과 관련해 어떠한 입장도 내놓지 않는 문재인 대통령을 비난했다.

정진석 국민의힘 의원은 25일 페이스북을 통해 문 대통령을 정조준했다. 그는 문 대통령을 향해 “참 비겁한 대통령”이라면서 “살아있는 권력을 엄정하게 수사하라고, 윤 총장을 검찰총장에 임명한 분이 권력을 향한 검찰의 수사망이 겹겹이 좁혀오자, 검찰을 마비시키기 위해 그를 꽁꽁 묶어버렸다”고 지적했다.

정 의원은 “문 대통령에게 다시 한번 묻는다. 윤 총장에게 왜 이러냐”며 “권력은 기울어가고, 갈 길은 멀어서, 이것저것 가릴 겨를이 없어서인가, 이게 과연 문재인 정권이 살아날 길인가”라고 꼬집었다.

정 의원은 이어 “추미애 법무부장관을 앞세운 문재인 정권의 횡포는 들어본 적도 경험해 본 적도 없는 전대미문의 법치 유린”이라며 “오십 넘어 결혼한 아내와 그 아내의 가족을 '별건 수사'로 먼지 날 때까지 탈탈 터는 것이, 당신들이 얘기하는 '검찰개혁'인가”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평검사 윤석열은 전 정권이 자신에게 가한 모욕을 견뎌낸 사람”이라며 “그에게 닥쳐올 권력의 탄압을 일찌감치 예감했다. 물론 이렇게 파렴치하고 적나라할 줄은 몰랐다”고 밝혔다.

정 의원은 “지난 총선 때 저는 유세장에서 ‘고향 친구 윤석열을 지키는 데 앞장서겠다’고 약속했다”며 “윤 총장은 검사로서 불의와 부당한 탄압에 맞서 싸울 수 없게 된다면, 옷을 벗고 물러나서라도 ‘윤의 전쟁’을 계속할 것이다. 저도 약속을 지키겠다”고 강조했다.

지난 24일 오후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이 밤 시간까지 불을 밝히고 있다. 추미애 법무부 장관은 이날 서울고등검찰청 기자실에서 윤석열 검찰총장 감찰 결과와 관련해 긴급 브리핑을 열어 윤 총장에 대한 징계청구·직무배제 방침을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같은 당의 하태경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문 대통령, 너무 이상하다”며 “국민은 문재인 대통령이 불법 비리에 직접 연루되지 않았나 의심할 수밖에 없다”며 밝혔다.

하 의원은 “추미애 법무부장관이 살아있는 권력의 비리를 수사하려는 윤 총장을 노골적으로 쫓아내려 하는데도 문 대통령은 침묵으로 일관한다”며 “대통령의 침묵은 곧 추 장관 만행을 도와 윤 총장을 함께 쫓아내려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하 의원은 이어 “대통령 본인이 불법 비리로부터 자유롭다면 윤 총장을 두려워할 필요가 없다. 오히려 윤 총장을 도와 대통령 주변의 비리 간신을 내쳐야 할 것”이라면서 “불법 비리에 연루된 사람만 윤 총장이 두려운 것”이라고 비판했다.

하 의원은 “대통령이 떳떳하다면 추 장관을 즉각 경질하고 윤 총장 손을 들어줘야 한다”며 “아니면 문 대통령 자신이 불법 비리에서 자유롭지 않다고 의심하는 국민이 점점 더 늘어날 것”이라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