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균 국무총리가 13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박준영 기자] 정세균 국무총리는 14일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주노총)이 전태일 열사 50주기를 맞아 전국 곳곳에서 대규모 집회를 여는 것과 관련해 "불법 행위에 대해서는 즉각 예외 없는 강력한 법적 조처를 취하겠다"고 경고했다.

정 총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집회 현장에서 거리 두기 및 마스크 쓰기 등 방역지침 위반 사례가 없도록 엄격히 관리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정 총리는 코로나19가 재확산할 수 있다고 우려하며 "정부는 해당 지방자치단체와 경찰청 등 관계 부처에 철저한 대응을 지시했다"며 "정부는 국민 생명을 지키는 일에 어떤 예외도 없다. 단호하게 대응하고 철저하게 책임을 묻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연일 세 자릿수를 기록해 방역에 경고등이 켜지는 등 상황이 엄중하다"며 "오늘 집회가 코로나 확산의 도화선이 되지 않도록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질병관리청 중앙방역대책본부에 따르면 이날 자정(밤 12시) 기준으로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205명으로 집계됐다. 국내 발생은 166명, 해외 유입 사례는 39명이다.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다시 200명 대로 올라선 것은 267명을 기록한 지난 9월2일 이후 73일 만이다. 누적 확진자는 2만8338명으로 파악됐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