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8일 국회 본청 앞 계단에서 열린 '북한의 우리 국민 학살만행 규탄 긴급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박준영 기자]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8일 북한의 해양수산부 공무원 피격 사살 사건과 관련해 “국정조사와 국정감사에서 끝까지 추궁하겠다”고 밝혔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이번 사건은 경위도 의문투성이일 뿐 아니라 남과 북의 말이 모두 달라 국회 차원의 진상조사가 필요하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대한민국 공무원이 북한에서 처참하게 살해되고 소훼된 사건에서 본회의조차 열지 않을 힘을 민주당에 주려 한 것은 아닐 것”이라면서 “최소한 대북규탄결의안이라도 채택할 것을 강력하게 요구한다”고 강조했다. 본회의를 열어 대정부 긴급현안 질의를 요구하던 것에서 한발 뒤로 물러난 셈이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북한 통일전선부 명의의 통지문에 의구심을 드러내며, 국회 차원의 조사가 필요하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그는 “사과문이 아니고, 미안하다고 했기 때문에 ‘미안문’”이라면서 “국방부가 국민을 속이기 위해서 특수정보를 이용해 거짓말한 것이 아니라면 북한이 임시 모면을 위해, 혹은 남·남 갈등을 위해서 사실과 다른 미안문을 보낸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어 “대통령과 관계있는 여러 사람이 미안문 하나로 마치 북한의 잘못이 없고 아주 좋은 기회가 돌아온 것처럼 궤변을 늘어놓고 있다”며 “이 정부는 북한의 사과 하나로 초상집이 잔칫집으로 바뀌는 묘수를 보였다.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을 구하려는 노력의 절반만 했으면 이런 일이 생겼겠냐는 한탄이 있다”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