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데일리한국DB
[데일리한국 박준영 기자]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9일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 정책을 향해 날 선 비판을 쏟아내는 미래통합당을 향해 “집값 폭등의 주범, 시세차익의 수혜자”라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이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인 페이스북에 “MBC ‘스트레이트’ 보도가 충격적”이라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수도권 집값은 2014년 말 새누리당이 주도해 통과시킨 부동산 3법, 이른바 '강남 특혜 3법'으로 오르기 시작했다”며 “건설사가 마음대로 분양가를 정하게 해주고, 헌 집 1채를 가진 조합원이 최대 3채까지 불릴 수 있게 하고, 개발 이익도 환수하지 않도록 하는 내용의 법 통과로 강남발 집값 폭등은 시작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강남 부자 돈벼락 안기기’인 ‘강남 특혜 3법’에 찬성한 국회의원은 127명, 법이 통과되면 집값이 치솟을 강남 3구 아파트 보유 국회의원은 새누리 44명, 새정치민주연합 5명, 재건축 대상 아파트 보유 국회의원은 새누리 21명이었다”며 “이들이 6년이 채 안 된 기간에 올린 불로소득은 서민들이 꿈조차 꾸기 어려운 금액”이라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통합당 의원 3명은 각 19억, 11억, 7억을 벌었지만 이건 아무것도 아니다”며 “국회 연설에서 ‘서민들이 부동산값 폭등으로 절규한다’며 정부를 질타한 주호영 원내대표는 23억, 박덕흠 의원은 6년 동안 73억 원을 벌어들였다”고 꼬집었다.

그는 “미래통합당에 많은 걸 바라지 않는다. 원래 다주택자들 이익을 대변하는 정당이니 그러려니 하겠다”면서도 “자기들이 저지른 집값 폭등 책임을 현 정부에 뒤집어씌우는 일은 중단하는 게 기본 예의 아닌가. 최소한의 양심이 있다면 당시 찬성표를 던졌고 아직도 국토교통위에 남아 있는 의원들은 상임위를 옮겨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민주당 국회의원, 당·정·청 고위공무원, 자치단체장, 지방의원을 향해서도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우리가 떳떳하지 못하면 남 탓하기도 민망하다”며 “내 살을 먼저 도려내지 않고 부동산 잡겠다고 해봐야 누구도 믿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어제 민주당은 통합당의 방해에도 불구하고 부동산대책법안을 모두 상임위에서 통과시켰다”며 “통합당도 과거를 반성한다면 부동산 입법을 더는 방해하지 말아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