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통합당 경제혁신위원장인 윤희숙 의원. 사진은 지난 2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경제혁신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발언하는 윤 의원.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박준영 기자] 미래통합당 경제혁신위원회를 맡은 윤희숙 의원은 29일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 대책이 부동산 투기 세력을 육성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윤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세종시의 집값을 올릴 호재를 여당이 발표해 세종시 부동산으로 몰리는 사람들이 모두 투기꾼인가”라며 “집값이 오를 만한 곳에 집을 마련하겠다는 사람들, 익숙한 부동산에 돈을 넣겠다는 사람들은 또 무슨 잘못인가"라고 언급했다.

이어 “더불어민주당과 정부는 글로벌 수준의 유동성 과잉 때문에 투기꾼이 판을 쳐 집값이 올랐다지만 새빨간 거짓말”이라면서 “문재인 정부가 들어선 2017년 5월부터 서울 집값은 가파르게 올랐다. 오를 것이라 기대하게 만드는 정책을 끊임없이 만들어냈기 때문”이라고 비판했다.

윤 의원은 행정수도 이전 논의가 나온 뒤 지난 7월 내놓은 세종시의 집을 사겠다는 사람이 나오기도 했다고 소개했다.

그는 “(가격이 올랐지만) 생각 끝에 원래 내놓았던 가격 그대로 계약했다. 부동산에 관한 한 누구보다도 우직하게 대처했으니, 이제 엉뚱한 혐의를 걸지 말고 제발 좀 말의 내용을 생각해보자”며 “문재인 정부는 자신들이 멀쩡한 사람들을 부동산 투기세력으로 육성하고 이들을 적으로 매도하며 정책실패를 면피하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윤 의원은 지난 28일 통합당 국회의원 10명 가운데 4명이 주택 2채 이상을 보유한 다주택자라고 발표한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경실련)을 언급하기도 했다.

그는 “야당의원들만의 부동산 자산만 언급하며 야당의 부동산 정책을 비판한 시민단체도 있다”며 “이런 주장을 하려면 부동산 자산이 많은 분이 의정활동에서 어떤 주장을 폈는지와 매치시켜 비판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나라가 정상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주는 징후 중 하나가 지금 우리나라의 시민단체”라며 “지금 감시해야 하는 것은 ‘다주택자는 죄인’이라고 주장하는 여당의원들의 자산소유상황이다. 세종시에 누가 집을 가졌는지도 봐야 한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