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미향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지난 7일 서울 마포구 연남동 '평화의 우리집'에서 관계자들을 맞이하고 있다. 정의기억연대(정의연)의 기부금 사용 의혹 등을 수사하고 있는 검찰이 최근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 쉼터인 '평화의 우리집'에 대해 압수수색을 진행한 가운데 이곳 소장 손모(60) 씨가 자신의 집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박준영 기자]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의원실은 11일 윤 의원이 이사장을 지낸 정의기억연대(정의연) 마포 쉼터 '평화의 우리집'에서 소장을 맡아 온 손모 씨의 사망 경위를 놓고 제기되는 각종 의혹과 관련해 "일본군 성노예 피해자 인권을 위해 노력해온 고인을 더 이상 모욕 말라"고 강조했다.

윤 의원실은 이날 윤 의원 페이스북에 의원실 이름으로 게재한 호소문에서 "미래통합당 곽상도 의원은 고인의 죽음을 의문사, 타살 등으로 몰아가는 음모론을 제기하지만,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은 타살 혐의가 없다고 잠정 결론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의원실은 "고인의 죽음과 관련, 최초 신고자가 의원실 비서관이라는 이유로 윤 의원에게 상상하기조차 힘든 의혹을 덮어씌운다"며 "고인과 비서관, 윤 의원의 끈끈한 자매애를 모르고 하는 허언에 불과하다. 이들은 가족과 다름없다"고 말했다.

의원실은 "6일 오후 (손 씨와) 연락이 닿지 않아 모두 걱정했고, 최근 심적 상태를 알고 있었기 때문에 고인의 집을 찾아가 보자는 마음이 앞섰던 것"이라며 "그리고 119에 신고했고, 고인의 죽음을 알게 된 것"이라고 윤 의원 비서관의 신고 경위를 설명했다.

의원실은 "오랜 세월 곁을 지킨 동지의 헌신을 모욕하지 말아 달라"며 "사망 경위를 자세히 언급하며 터무니없는 의혹을 제기하는 것 자체가 고인 명예를 훼손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