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미향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8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 의원실을 나서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박준영 기자] 미래통합당은 정의기억연대(정의연)의 마포 쉼터 소장 A씨가 숨진 데 대해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책임론을 제기했다.

황규환 통합당 부대변인은 8일 논평을 내고 “고인의 죽음이 여론몰이의 수단이 되는 일이 없어야 한다”며 “윤미향 의원과 정의연을 둘러싼 숱한 의혹은 단 한 꺼풀도 벗겨지지 않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황 부대변인은 “고인의 죽음이 억울하지 않도록 검찰은 단 한 치의 의혹도 남기지 않고 철저히 진실을 밝혀내라”며 “끝까지 버티는 윤 의원과 비호하기 바쁜 민주당에 대한 국민의 배신감과 분노는 철저한 검찰 수사와 법의 심판으로만 해결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같은 당의 김기현 의원도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인 페이스북을 통해 “고인의 죽음이 참으로 안타깝다”며 “윤 의원은 각종 의혹에 더해 이번 죽음에 대한 책임도 져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김 의원은 “(윤 의원은) 언론 탓, 검찰 탓을 하고 있다”며 “도대체 누가 누구를 괴롭히고 있나. 윤 의원이 나쁜 짓을 안 했다면 이런 일이 생겼겠느냐”고 꼬집었다.

또한 김용태 전 의원도 이날 YTN 라디오 ‘노영희의 출발 새아침’에 나와 “돌아가신 분이 심리적 고통을 당한 것과 검찰에게 괴롭힘당했다는 것은 분명히 구분해야 한다”며 “검찰이 의혹을 명명백백히 밝혀야만 위안부 피해 할머니들의 참혹했던 희생, 숨진 A 씨를 비롯한 많은 운동가의 30여 년에 걸친 헌신도 제대로 평가받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