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천 반발 조직화되고 '무소속 출마' 많아지면 통합당 선거 어려울 듯"

미래통합당 주호영 의원.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김동용 기자] 주호영 미래통합당 의원은 12일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공천 탈락에 반발해 재심을 청구한 것과 관련 "황교안 대표의 정치적 결단이 필요하지 않은가 생각한다"고 밝혔다.

주호영 의원은 이날 KBS라디오 '김경래의 최강시사'에 출연해 이같이 말했다.

주 의원 역시 지난 20대 총선 출마를 위해 공천을 신청했다가, 컷오프돼 당시 김무성 대표에게 구원을 요청한 바 있다. 그러나 공관위의 필사적인 컷오프 고수 방침이 있었고, 결국 주 의원은 무소속으로 출마해 당선됐다.

주 의원은 오는 21대 총선에서는 '대구 수성갑'에 전략공천을 받아 출마한다.

주 의원은 "(공천 탈락 관련) 반발이 많은 상태에서 당 최고위원회가 시정하면 장단점이 있다"며 "누구는 재심해주고, 누구는 안 해주고, 이런 문제가 있기 때문에 이 판단은 황교안 대표가 정무적인 고려하에서 판단해야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주 의원은 '홍준표 전 대표가 (무소속으로) 대구에 오면 통합당 후보와 접전을 펼칠 가능성이 커 문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질문에는 "무소속(출마)이 많아지면 당으로서는 선거를 치르는데 어려움이 예상된다"고 우려했다.

실제로 홍준표 전 대표는 전날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당 최고위가 자신의 공천 탈락 결정을 번복하지 않으면 "대구 수성을 지역구에 출마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 의원은 "(공천 문제로) 반발이 조직화되고 크게 되면 선거에 어려움을 많이 겪을 것으로 본다"며 "공관위가 충분히 보상해주고, (공천을 받는 후보가 결정할 수 있는) 변경의 틀을 넓혀주면 좋을 텐데, 그런 것들이 많이 아쉽다"고 평가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