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규모 집회 둘러싸고 근심 어린 시선" 우려

미래통합당 황교안 대표가 24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김동용 기자]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는 24일 "가급적 모든 집회를 자제해주실 것은 당부드린다"는 입장을 밝혔다.

황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집회를 열고자 하는 마음은 모르는 바 아니지만, 지금은 생명과 안전이 그 무엇보다 우선돼야 할 때"라며 이같이 말했다.

황 대표는 "대규모 집회를 둘러싸고 (국민이) 근심 어린 시선을 보내고 있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황 대표의 이 같은 발언은 전광훈 한국기독교총연합회 (한기총) 목사가 이끄는 '문재인하야범국민투쟁본부(범투본)'의 대규모 집회를 의식한 것으로 해석된다.

최근 서울시는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우려로 집회 개최 금지를, 경찰은 사법처리 방침을 밝혔다.

하지만 전 목사가 이끄는 범투본은 지난 22~23일 이틀에 걸쳐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집회를 강행했다.

전 목사는 24일 집회에서는 집회 참석자들을 향해 "여러분 중 바이러스에 걸린 사람이 있느냐. 다 예배에 오면 주님이 다 고쳐주실 것"이라며 "설령 (주님이) 안 고쳐주셔도 우리의 목적지는 하늘나라"라고 말해 논란이 됐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