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례자유한국당 가느냐’ 질문에 “당에 도움되는 일은 다 할 것”

자유한국당 최연혜 의원이 6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오는 4월15일 실시되는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에 불출마 하겠다고 밝히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김동용 기자] 최연혜 자유한국당 의원은 6일 “불의하고 무능한 자들에게 정권을 빼앗겨 경제 폭망, 외교·안보 폭망을 초래하게 해 무한 책임을 느낀다”며 오는 4월 15일 예정된 21대 총선에 불출마하겠다고 선언했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 사장을 역임한 최 의원은 비례대표로 20대 국회에 입성했다.

이로써 한국당의 총선 불출마자는 최 의원을 비롯해 김무성·한선교·김세연·김영우·여상규·김도읍·김성찬·윤상직·유민봉 의원 등 총 10명으로 늘었다.

최 의원은 “다가오는 총선은 급진 좌파의 창궐을 막고 자유 대한민국을 건져낼 단 한 번 남은 기회”라며 “한국당은 상상을 뛰어넘는 쇄신과 혁신을 통해 국민과 혼연일체를 이뤄 국가의 붕괴를 막아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 의원은 “총선 승리를 위한 한국당의 제1보는 바로 젊고 유능한 인재들을 대거 영입하는 것”이라며 “저는 그분들을 위해 기꺼이 자리를 비우고자 한다”고 말했다.

최 의원은 회견 후 기자들을 만나 ‘(준연동형비례대표제에 대응하기 위해 창당하는 한국당의 위성정당) 비례자유한국당에 갈 의향이 있느냐’고 묻자 “어떤 일이든 당에 도움이 되는 일은 다 할 것”이라고 답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