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후보 측근 첩보가 靑 거쳐 지방선거 전 경찰 수사로…‘선거 개입’ 의혹 증폭될 듯

김기현 전 울산시장에 대한 청와대 '하명수사 의혹'과 관련해 첩보를 제공한 공직자가 송병기 울산시 경제부시장인 것으로 4일 확인됐다.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안병용 기자] 김기현 전 울산시장과 관련된 비위 의혹을 최초로 청와대에 제보한 인물은 송병기 현 울산시 경제부시장인 것으로 4일 확인됐다.

송병기 부시장은 지난해 6·13지방선거에서 김기현 전 시장을 누르고 당선된 더불어민주당 소속 송철호 현 울산시장의 측근으로 알려졌다.

여당 후보의 측근이 제보한 첩보가 청와대를 거쳐 지방선거 전 경찰 수사로 이어진 셈이다. 이에 따라 청와대의 ‘선거 개입’ 의혹은 증폭될 것으로 보인다.

앞서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김 전 시장의 측근비리 의혹을 촉발시킨 첩보 접수 경위에 대한 자체 조사 결과를 밝혔다.

고 대변인은 “2017년 10월경 민정비서관실 소속 행정관 A씨가 제보자로부터 스마트폰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해 김기현 전 시장 및 측근 비리 의혹을 제보 받았다”면서 “경찰 출신이거나 특감반원이 아닌 행정관 A가 외부에서 제보된 내용을 일부 편집해 요약한 사실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고 대변인은 “A 행정관은 제보 내용이 담긴 SNS 메시지를 복사해 이메일로 전송한 후 출력했다”면서 “A 행정관은 제보 내용을 문서 파일로 옮겨 요약하고, 일부 편집해 제보 문건을 정리했다. 이 과정에서 새로이 추가한 비위사실은 없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