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조사 필요…與, ‘최순실 사태’ 때 검찰 수사 중이더라도 국정조사 요구”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김동용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20일 “이번 정기국회 국정감사는 조국 (법무부 장관)을 둘러싼 권력형 비리의 진상규명을 할 수밖에 없는 국정감사”라고 주장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이같이 말한 뒤 “시간이 지날수록 조국을 둘러싼 권력형 비리의 몸집이 커지고 복잡화되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나 원내대표는 “국회 상임위원회별로 정무위원회는 ‘사모펀드’, 기획재정위원회는 ‘재산분리 과정에 대한 세무조사’, 교육위원회는 ‘조국 딸 스펙(구직 희망자의 학력·학점·토익 점수 등)·웅동학원 사유화’ 등을 조사해 볼 수 있을 것”이라며 “거의 전 상임위와 관련된 비리 진상 규명을 위한 이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고 주장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어 “행정안전위원회의 경우에는 서울지하철(서울교통공사) 공공 와이파이 사업에서 ‘조국 밀어주기 의혹’이 있을 것”이라며 “인사혁신처와 부산시 부산의료원도 다 조사해야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한국당은) 국정조사를 요구하고 있지만, 여당은 (검찰) 수사 중이라서 국정조사를 못한다는 궁색한 변명으로 회피하고 있다”며 “과거 ‘최순실 사태(국정농단)’ 때 여당은 검찰이 수사를 하더라도 사건 전모 파악을 위해 국정조사를 해야 한다고 했었다”고 상기시켰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